0. 오늘의 계획 📋
시작 전에 적어보는 오늘의 계획
- 당일 수업 정리 및 복습 ✅
1. 회고 📝
마무리하며 적어보는 회고
- 느낀 점: 코드를 안친지 오래되었더니 완전 많이 까먹었다...! 대박 충격
- 잘한 점 : 당일 복습!
- 개선 점 : 코드 많이 많이 쳐보기
- 앞으로 : 프로그래머스 문제 다시 풀기
2. 오늘 배운 내용 📘
1. 라벨 컬러 지정 및 다크모드 지원
- Label Color 지정되어 있으면 다크모드 전환 시 색상이 자동으로 조정됨
- 다크모드에서는 시스템이 자동으로 텍스트의 색상을 조정하여 적절한 대비를 제공하며, 별도로 색상을 설정할 필요가 없을 때 유용
2. 에셋 이미지 2X
- 2X 해상도의 이미지를 제공하여 선명한 이미지를 보여줌
3. 벡터 이미지 사용
- 벡터 이미지는 화면 해상도에 상관없이 깨지지 않음
- 벡터 이미지를 사용하면 크기나 해상도가 변경되어도 품질 손상이 없으므로, 다양한 화면 크기에서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음
- Single Scale 옵션을 사용할 경우, 이미지를 한 가지 크기만 제공하고, 이를 자동으로 확장하여 사용하는 방식이므로 벡터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이 좋음
4. URL 구조
- URL의 구조는 다음과 같이 나뉘며, 각 요소는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데이터 교환에 사용됨:
- 스킴(scheme): 프로토콜 (예: https, http)
- 호스트(host): 도메인 (예: www.example.com)
- 패스(path): 리소스의 경로 (예: /path/to/resource)
- 쿼리 파라미터(query parameters): URL 뒤의 ?와 그 후속 파라미터들 (예: ?id=123&name=test)
- 예시 URL: https://www.example.com/path/to/resource?id=123&name=test
5. 네트워킹 = Request with Query ↔ Response
- 네트워크 요청은 Request와 Response로 나뉘며, 이 과정은 데이터를 서버에 요청하고 서버로부터 응답을 받는 방식임
- Request에는 필요한 쿼리 파라미터가 포함되며, 서버는 이에 맞는 **응답(Response)**을 클라이언트에게 반환함
6. URLSession의 4단계
- URLSession을 사용한 네트워크 요청의 4단계 과정은 다음과 같음:
- 요청 생성 (Request Creation): URLRequest 객체를 생성하고, 요청할 URL 및 메서드 등을 설정
- 요청 전송 (Request Sending): URLSession을 사용해 서버에 요청을 전송
- 응답 수신 (Response Receiving): 서버로부터 응답을 받아옴
- 응답 처리 (Response Handling): 응답 데이터를 파싱하거나 오류를 처리함
- 이 과정은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비동기적인 데이터 통신을 처리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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